PERFORMANCE+FILM
공유하기
Platform-L Live Arts Program 
패치워크
일시
2017.10.11 - 2017.10.19
장소
플랫폼 라이브
아티스트
서울익스프레스(전유진, 홍민기)
작품소개



Artist Note

패치워크는 전 세계의 다양한 여성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구성된 다원예술 작품이다. 2017년 서울문화재단 다원예술분야 예술작품지원으로 진행되며 [플랫폼-엘 라이브 아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 과정과 결과물이 전시 및 공연으로 발표된다. 공연은 창작곡으로 구성된 음악극이고 30분정도의 쇼케이스 형태로 초연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보편성을 추상적인 개념으로 보지 않고, 구체적인 삶 속에서 나타나는 개개인의 특이성(singularity)이 확보될 때 비로소 발견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들의 삶 속에 그림자처럼 깃들어 있는 불행과 폭력, 좌절 등을 드러내기 보다는 그것을 초월하는 존재의 가치와 보편적 삶의 의지에 주목하고자 한다. 


이 프로젝트가 그려내고자 하는 그녀의 삶은 진짜 여성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나이, 국적, 직업 등이 다른 여성들을 인터뷰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연결하여 가상의 한 인물로 재구성한다. 완전히 다른 것처럼 보이는 삶이지만, 그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서 여성이 겪는 공통의 문제의식과 감정이입, 연결고리, 상통하는 가치들을 찾아내게 된다. 개별적인 이야기들이 일종의 조각보(patchwork)처럼 이어지고 연결될 때, 여러 명의 그녀들은 마치 운명처럼 서로를 마주하며 하나가 된다. 인터뷰에서 선별된 이야기들은 나이대가 다른 여성 퍼포머를 위한 창작곡과 움직임으로 표현된다. 퍼포머들은 마치 시공간을 넘나들 듯 무대 위로 나타나 하나의 그녀가 되어 다양한 삶의 순간들을 노래하고 연기한다. 인터뷰의 기록과 그것이 지닌 리얼리티가 무대라는 가상의 공간과 만났을 때 만들어질 수 있는 극적인 요소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고자 한다. 



*Patchwork(패치워크)공연 안내

본 공연은 공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공연이 시작한 후 지연관객 입장이 “절대” 불가 합니다.

상세정보
장소

플랫폼 라이브

작가

서울익스프레스(전유진, 홍민기)

일시

2017.10.11 - 2017.10.19

주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문의

02-6929-4471

티켓구매 안내
성인 10,000원
청소년(만 8세 ~ 만 18세) 9,000원
우대(만 65세 이상, 장애인) 9,000원
기타

Patchwork(패치워크) 공연 안내: 본 공연은 공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공연이 시작한 후 지연관객 입장이 “절대”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