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정
서양의 중정 또는 한국의 전통적인 마당과 닮아있는 플랫폼엘의 링크야드는 용도에 따라 둘로 나뉜 건물을 연계하는 중요한 지점이며 비워진 공간 그 자체로도 독립적으로 기능합니다. 중정은 전시장과 지하 플랫폼 라이브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1층의 아트샵 및 까페 공간, 2, 3층의 휴게공간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야외 오페라 하우스와도 같은 이 중정은 정면 250인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야외 스크리닝 및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갤러리 2,3
동시대 미술을 위한 전시장
플랫폼엘 건물 2층과 3층에 위치한 ‘갤러리 2, 3’은 주로 동시대 시각예술 작품을 보여주기 위한 전시를 여는 곳입니다. 2층의 ‘갤러리 2’는 46평(151.78m²), 3층의 ‘갤러리 3’은 53평(177.62m²)으로 총 99평(329.4m²) 규모의 전시 공간입니다. 이 곳에서는 플랫폼엘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형태의 개인전 및 단체전이 진행됩니다.
플랫폼 라이브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한 다목적 플랫폼
지하 2층에 위치한 ‘플랫폼 라이브’는 복합 매체와 장르를 지향하는 동시대 예술의 창작 플랫폼입니다. 87.5평(288.68m²)으로 최대 172석의 좌석을 수용할 수 있고, 무빙월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간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준 높은 음향, 조명, 영사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퍼포먼스, 상영회, 전시, 파티, 심포지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렉쳐룸
관객에게 다가가는 문화, 예술 담론의 장
플랫폼엘 건물 4층에 있는 렉쳐룸은 주로 플랫폼엘의 전시, 퍼포먼스 등과 연계된 심화 교육 프로그램 및 문화예술과 관련된 학술 연구, 교류 등의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33평(109.68m²)규모의 공간으로 아티스트 토크, 세미나, 강연, 워크샵, 토론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아트샵
전시관련 상품과 국내·외 미술전문서적 보유
플랫폼엘 건물 1층 로비에 위치한 아트샵은 플랫폼엘에서 개최되는 전시 관련상품과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트샵에서는 소규모 셀렉티드 북샵 코너를 운영하여 국내·외 주요 미술전문서적을 소개해 드리며, 경쟁력있는 플랫폼엘과 루이까또즈의 가죽 제품류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협업의 형태로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플랫폼엘 아트샵에서는 언제나 새로운 아티스트, 디자이너 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모든이와의 협업의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아트샵 문의: artshop@platform-L.org]
갤러리 아넥스
플랫폼엘 사무동 2층에 위치한 갤러리 아넥스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갤러리 아넥스는 총 30석 규모의 공간으로 국내 외 예술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이 곳에서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머신룸
다양한 예술 실험의 장
플랫폼엘 지하 3층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는 머신룸은 건축 설계 당시 창고 용도로 구획되었으나, 젊은 예술가들의 실험의 장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다양한 퍼포먼스와 소규모 스크리닝 등이 가능한 머신룸은, 비교적 높은 층고의 26평(87sqm) 으로 가변적 형태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페
티티엠 서울 (TTM SEOUL)은 THINGS that MATTER의 줄임말로, 살아가면서 작지만 중요한 것들을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실 수 있는 밝고 경쾌한 모던 프렌치 카페이자, 캐주얼 와인 바 입니다.

플랫폼엘 중정에 위치하여 미술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실력 있는 바리스타가 뽑아내는 커피, 위트 있게 플레이팅이 된 디저트 그리고 분위기 있는 재즈음악을 함께 즐기실 수 있어 예술로 가득 찬 건축물 안의 찾아가는 행선지이기도 합니다.

목, 금, 토에는 저녁 10시30분 까지 운영이 되어 와인과 맥주 한 잔 하기 좋은 분위기 있는 바이고, 대관 파티 및 좌석 예약도 환영합니다.